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정승구 의원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활동사항

홈으로
  • 의정활동
  • 활동사항
활동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작성자 도봉구의회 작성일 2022.07.20 조회수 1462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1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2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3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4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5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6
⭐️도봉구의회, 제9대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 개회

- 제9대 전반기 도봉구의회 원구성이 완료된 이후 열린 첫 임시회
- 강신만 의장, "언제나 구민이 중심이 되는 의정을 펼치겠다" 각오

▢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31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 이번 임시회는 지난 제318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도봉구의회 원구성이 완료된 이후 열린 첫 임시회입니다.

▢ 임시회 첫날인 20일 제1차 본회의 개회식에 이어 ▲ 「제319회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 「2022년도 제1차 정례회의 집회일 결정의 건」 ▲ 「구정업무보고의 건」 ▲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습니다.

▢ 안건 처리에 앞서, 안병건 의원, 이호석 의원, 정승구 의원, 손혜영 의원 4명의 5분 자유발언이 펼쳐졌습니다. 안병건 의원은 “시설관리공단의 공정한 인사관리 방안 촉구”를 주제로, 이호석 의원은 “주민 편의성이 높아지는 복지정책”을 주제로, 정승구 의원은 “신임구청장의 인사권을 존중하라”를 주제로, 손혜영 의원은 “민선8기 교육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하여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펼쳤습니다.

▢ 이어,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민선 8기 4년동안 도봉의 변화, 성장, 미래를 위해 의회와 함께 이루고자 하는 구정의 목표’를 주제로 하여 시정연설을 펼쳤습니다.

▢ 강신만 의장은 개회사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9대 도봉구의회는 언제나 구민이 중심이 되는 의정을 펼치는 것을 책무로 삼아, 이를 끝까지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임시회부터 제9대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이 시작되는 만큼 주요사업의 추진계획을 심도있게 살피고 의회와 집행부 간 건설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구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자”고 덧붙였습니다.

▢ 이번 임시회 주요일정은 7월 2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구정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 안건 심사, 행정기획위원회의 ‘도봉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간’에 대한 현장방문이 예정되어 있으며,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함으로써 회기를 마치게 됩니다.

▢ 상임위원회에 부의된 안건은 ▲ 「서울특별시 도봉구 장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 「서울특별시 도봉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로굴착복구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도봉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도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관리·운영사무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 「국공립 한그루어린이집 재위탁 동의안」 ▲ 「도봉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한구의회 의견청취안」으로 조례안 5건⋅동의안 2건⋅의견청취안 1건이며, 이밖에 「2022회계연도(2/4분기) 예비비 지출 보고의 건」(도로과, 교통행정과)과 각 국별 「구정업무보고의 건」 등 보고의 건 8건을 포함해 총 16건입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구의회, 제319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창립5주년 기념 심포지엄 참석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