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안병건 의장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원 “정치는 봉사다!” (동북일보'14.4.14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4.14 조회수 625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원 “정치는 봉사다!” (동북일보
서울시의원 출마 위해 도봉구의원직 사퇴  

지난 9일 도봉구의회 제23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창1,4,5동 출신 새누리당 안병건 의원이 신상 발언을 했다.

안병건 의원은 “제6대 도봉구의회 임기가 채 2개월여 남은 시점에서 다가오는 6·4지방선거에 도봉구 제1선거구 시의원에 출마하기 위해 공직선거법에 따라 도봉구의회 의원직을 사직하게 된 점에 대해 먼저 저를 믿고 지지해 주셨던 구민 여러분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돌이켜보면 지난 4년은 제 자신에게 커다란 성장과 경험의 시간이었고 의정생활을 하면서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도봉구가 발전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했다고 자부심도 가져본다”고 회고했다.

안 의원은 창동 1-8번지, 창동 330번지 부지에 임대주택 건립하겠다는 서울시 계획에 반대하여 삭발까지 감행하면서 결국은 서울시의 철회 결정을 이끌어 내는 등 적지 않은 성과를 냈다. 또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면서 도봉구민의 손과 발이 되어 봉사와 소신의 철학으로 봉사시간 1000시간이 넘는 자원봉사와 구의원으로서의 예산감시 및 의정감시에 적극 참여했으며, 투명하고 살기 좋은 도봉구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앞장섰다.

안 의원은 “만약 제가 서울시의회에 등원한다면 고단한 삶으로 부터 서울시민 그리고 도봉구민을 감싸 안는 복지정책을 이끌어 혁신적인 복지 시스템의 혁신을 보여주고, 서울시민과 도봉구민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힘 쓸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작은 의견도 놓치지 않고 수렴하여 필요한 생활정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안 의원은 “정치는 봉사다! 라는 저의 신념에 따라 도봉구와 창동발전을 위해 더 큰 봉사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서울시의원 출마위해 의원직 사퇴’(시사프리신문'14.4.16일자)
이전글 안병건 구의원사퇴 신상발언(서울포스트신문'14.4.10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