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활동게시판

홈으로
  • 의정활동
  • 활동게시판
활동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제349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도봉구의회 작성일 2026.01.26 조회수 113

▢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1월 26일(월)부터 2월 9일(월)까지 15일간 제34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26년도 의사일정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 의사일정에 들어가기 전에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이호석 의원은 “창동 아레나 2027 롤드컵 유치 e스포츠 명소”를 제안했으며, △강혜란 의원은 “장애인 친화 병원 추진 촉구”를 주제로 발언했다. △정승구 의원은 “장애인 편의성을 고려한 안내 키오스크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고, △고금숙 의원은 “도봉구 청렴도에 관하여” 의견을 밝혔다. △손혜영 의원은 “근생빌라 거래 피해 예방을 위한 도봉구 대응방안”을 제안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 의원 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해 조례안 8건, 동의안 1건, 보고의 건 9건 등 18건의 안건과 함께 2026년도 구정업무보고의 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 의원 발의 조례안에는 △강혜란 의원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해병대전우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성민 의원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가사근로자등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호석 의원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이호석 의원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육아 스트레스 해소 지원 조례안」 이 있다.

▢ 한편, 행정기획위원회는 2월 4일(수) 둘리뮤지엄의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둘리뮤지엄’를 현장방문 할 예정이며, 임시회 마지막 날인 2월 9일(월)에 제2차 본회의를 통해 모든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구의회, 제349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도봉구의회, 제348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개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