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나무야 놀자’ 현장방문(시사프리신문'15.9.16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9.17 조회수 847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나무야 놀자’ 현장방문(시사프리신문
도봉구의 대표적인 명산 도봉산 초입구에 국립공원관리소를 리모델링한 주민교육시설 목재문화체험장 ‘나무야 놀자’가 자리잡고 있다.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윈회(위원장 이근옥)는 지난 11일 오후 도봉구 목재문화체험장 ‘나무야 놀자’를 방문해 김기준 목공지도사로부터 나무와 관련된 사항 및 체험장의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고 직접 의자와 서랍장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근옥 위원장을 비롯해 강철웅 부위원장, 차명자, 강신만, 박진식, 이성희 의원 등 의회 관계자 및 조숙자 의장도 함께 참석해 위원회와 나무야 놀자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나무야 놀자는 도봉구의 자랑이다. 사람과 나무는 자연속에서 살아야 된다. 나무는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전을 주고, 공예를 통해 집중력 향상을 비롯해 나무와 친근감을 갖고 생활속에서 나오는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무야 놀자는 산을 사랑하고 나무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놀이터로 유명하다. 도봉산 초입구에 마련된 나무야 놀자는 도봉산을 오가는 시민들에게도 큰 인기다. 또한, 이곳에서 사용되는 나무는 재활용을 이용한 나무로 숲에서 쓰러진 나무를 주워오거나 엘리베이터 교체시 나오는 나무 조각을 사용해 작업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도봉구,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곧 선보인다!(시사프리신문'15.9.16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