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 초등학생 ‘우리동네 공공기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전국매일신문'15.4.14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4.16 조회수 1094
도봉구, 초등학생 ‘우리동네 공공기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전국매일신문
○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대상으로 연 8회 진행
○ ‘도봉구청, 도봉구의회, 서울북부지방법원, 도봉소방서’등 참여로 한 번에 여러 기관 견학․체험 기회 제공
○ 올해 교육복지 특별지원학교 8개 초등학교 시범 운영 후 내년 확대 운영 검토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초등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을 탐색하고 내 고장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공공기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교육복지특별지원 초등학교 8개교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 4월부터 12월까지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8개월간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도봉구청, 도봉구의회, 서울북부지방법원, 도봉소방서’가 어린이들을 위해 의기투합, 한 번의 참여로 여러 기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알찬 일정을 편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구에서는 여권 및 민원서류 발급 체험, CCTV관제센터 방문, 명예구청장 체험을 진행하며, 도봉구의회에서는 의회에서 하는 일 소개, 본회의장과 상임위원실 등을 견학하고 구의장과의 대화시간도 갖는다.

서울북부지방법원은 법원에서 하는 일 소개, 법정체험, 판사와의 대화시간을 가지며, 도봉소방서에서는 화재대피·지진체험 및 소방차 견학 등으로 일정을 진행한다.

오는 16일 백운초등학교 6학년 7반 23명의 학생들이 오전 3시간 일정으로 체험에 참가할 예정으로, 올해 도봉구 교육복지 특별지원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우선 시범 운영한 후 내년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초등학생 공공기관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사회교과 과정 중 지역사회 학습단원이 포함돼 있어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내년부터는 참여학교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구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길 바란다(동북일보'15.4.13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