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원 8명 구정질문 답변 실시(전국매일신문'13.5.27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8 조회수 1170
의원 8명 구정질문 답변 실시(전국매일신문
 서울 도봉구의회(의장 김원철) 제226회 임시회에서 8명의 의원이 구정전반에 걸친 주민 숙원사업과 도봉구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하는 구정질문을 벌이고, 이동진 도봉구청장 및 소관 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들었다.

 특히 안병건, 서영혜, 이경숙 의원 외 다수의 의원들이 제기한 도봉구의 노른자위 땅에 건립되는 서울시의 실적위주 행정에 따른 창동역 장기전세주택 건립 계획에 대한 집행부의 결단력 있는 철회요구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동진 구청장은 “장기전세주택건립에 대한 계획수립 및 사업계획승인 권한, 부지 소유가 전적으로 서울시에 있어 자치구 입장에서는 행정적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구청장은 “창동역 인근에 장기전세주택 건립 등 주거용개발이 지역 여건에 맞지 않고, 지역주민들의 반대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울시에 건의해 나갈 계획이며 창동역 부근에 대한 발전계획을 ‘동북4구 발전계획’ 용역 결과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참고해 구 실정에 맞는 발전 계획으로 수립코자하니 많은 힘을 보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신창용 의원이 질문한 무수골 생태치유공원 조성 사업과 연계한 성신여대 생활관터에 자연생태박물관 건립에 대해 이 구청장은 “생태치유공원 조성 사업은 국가의 예산을 지원 받아 시행하는 것으로 예산 확보의 어려움이 있어 대상지 추가는 현재로서는 어려운 실정”이라고 답변했다.

 이밖에 차명자 의원의 어린이 교통공원 설치, 박진식 의원의 창3동 주민센터 신축을 위해 중·장기 계획 수립 및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 이경숙 의원의 공무원 인사적체와 승진, 이태용 의원의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지원대책 등을 질문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제226회 임시회 폐회(동북일보,서울강북신문,서울포스트신문'13.5.27일자,시사프리신문'13.5.29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