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2015 을지연습 훈련 참관(서울강북신문'15.8.24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24 조회수 848
도봉구의회, 2015 을지연습 훈련 참관(서울강북신문
도봉구의회 의원들이 을지훈련기간 중 도봉소방서를 방문해 훈련에 대한 보고를 듣고 있다.  

  조 의장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내실 있는 훈련 되도록” 당부  

도봉구의회(의장 조숙자)는 지난 8월 18일 국가 위기관리 연습 및 국가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민·관·군·경 합동으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는 ‘2015 을지연습’훈련을 참관했다.

조숙자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도봉구청, 도봉경찰서와 도봉소방서 등 관내 주요기관의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훈련을 참관하고 참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2015 을지연습’은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 등이 참가하는 훈련으로 비상시 공무원들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과, 국민 생활 안전과 밀접한 국지도발대응훈련, 주민대피훈련, 국가핵심기반시설 피해복구훈련 그리고 사이버 공격대비 등의 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올해 을지훈련은 생물무기에 의한 테러와 메르스와 같은 집단 감염병, 사이버 공격과 같은 새로운 양상의 위협에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재난 대응 훈련으로 실시된다.

조숙자 의장은 훈련 상황을 참관한 후, “올해는 메르스 사태로 주민과 모든 기관이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는데 이번 훈련을 통해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며, 체계적인 재난·재해 대응체계를 구축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내실 있는 훈련이 되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도봉구, 동부간선도로 ‘창동 일부 구간’ 지하화 결정(시정일보'15.8.21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