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제239회 임시회 폐회(서울강북신문'14.8.4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04 조회수 985
도봉구의회, 제239회 임시회 폐회(서울강북신문
▲ 도봉구의회가 지난 28일 제23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제7대 도봉구의회 개원에 따른 구정업무보고 및 조례안 처리  

도봉구의회(의장 조숙자)는 지난 7월 22일부터 제239회 임시회를 열어 제7대 도봉구의회 개원에 따른 부서별 구정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 후, 7월 2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임시회 첫날인 2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근옥 재무위원장의 신상발언에 이어 홍국표 의원, 강철웅 의원, 이근옥 재무위원장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였다. 이어 구청장 시정연설 및 기획재정국장의 총괄보고에 이어 박진식 의원이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과 중앙-지방 간 소방정책의 일관성 확보, 신속하고 통일적인 현장지휘체계 확립, 시·도별 119서비스 격차해소 등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소방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고자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지방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촉구를 위한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임시회의 마지막 날인 7월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이경숙 부의장은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번 회기에 처리한 안건으로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청사 편익시설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8개 안건이 가결되었고, ‘세월호 희생자 및 그 가족에 대한 재산세 감면 동의안’은 보류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도봉구의회 제7대 전반기 개원행사 개최(동북일보 14.7.28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