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적십자 봉사원 ‘여름 열무김치 나눔’눈길(서울포스트신문'14.8.25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26 조회수 979
적십자 봉사원 ‘여름 열무김치 나눔’눈길(서울포스트신문
대한적십자사 강북·도봉 희망나눔봉사센터는 지난 22일 도봉구청 앞마당에서 “여름 김치나눔” 행사를 펼쳤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회장 신용희)는 중추절을 맞이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봉구 관내 저소득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여름 열무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늦은 여름에 야채가격 상승과 노약자의 거동 불편으로 저소득 가구에서 여름김치 담그기가 어려워 반찬 먹거리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 이번 열무김치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강북·도봉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처음하는 일이라 더욱더 열과 성을 다했다.

봉사원들은 열무와 얼갈이 배추를 다듬고 절이는 과정을 거쳐 푸짐하게 준비한 양념으로 잘 버무려 세대당 5kg씩 전달하였다.

이 행사는 도봉구청(이동진 구청장)의 지원과 한국맥쿼리그룹 후원으로 이루어 졌으며 신용의 회장은 “도봉구 거주 홀몸어르신과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여름 계절에 맞는 김치를 담가 소외이웃을 지원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도봉구의회, 2014 을지연습 훈련 상황 참관(동북일보'14.8.25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